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더 글로리 임지연 배우

보통1나야초 2023. 4. 6. 01:17

목차



    반응형

    한국여배우 임지연 

    1990623(32), 나주 임씨, 167cm, 47.5kg, 245mm, A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 2016MBC 주말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에서 첫 주연을 맡았었다.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데뷔 후 처음 도전하는 악역인 학교 폭력 주동자 박연진을 완벽하게 소화하여 뛰어난 연기력과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유년 시절부터 학교 행사, 교회 피아노 반주 등 많은 관중 앞에 서는 일에 재미를 느끼는 모습을 본 모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무대를 접할 수 있었다고 한다.

    연기쪽으로 진로를 선택해서 예중 예고를 진학하길 바랬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문계 고등학교를 입학했다. 하지만 원하는 곳에 가서 원하는 공부를 하고 싶다고 부모님을 설득한 끝에, 한예종 입시를 준비하고 모의고사를 훨씬 웃도는 우수한 성적으로 한예종에 입학했다고

     

    활동

    2014년 대학 재학 시절부터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던 중, 영화 <음란서생>, <방자전>을 연출한 김대우 감독의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되었다.

    <인간중독> 개봉 후 3개월 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었다.

    2015년 민규동 감독의 영화 <간신>이 개봉되었다. 같은 해 6SBS <상류사회>의 이지이 역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비춘다. 8월에는 <섹션TV 연예통신>MC로 발탁되었다.

    201624부작 SBS 월화 드라마 <대박>에서 여주인공인 담서 역으로 출연했다. 이후 연말에는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의 김미풍 역할로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 롤을 맡게 되었다.

    20197, MBC <불어라 미풍아> 이후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의 여주인공으로 2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했다.

    이후 출연한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도 터프함이 돋보이는 영미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2021년 출연한 <손현주의 간이역>에서 거의 매표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20221230일에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주연이자 최종 보스이자 학교 폭력 주동자인 박연진 역할을 맡아, 첫 악역 연기에 도전했는데 이전까지의 연기력 논란을 말끔히 잠재울 만큼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대중들에게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다.

     

    여담

    어머니가 숲 속에서 사슴 한 마리가 또렷이 자신을 쳐다보는 태몽을 꾸었다고 한다.

    Get it beauty에 출연해 몸매 및 피부 관리법을 공개한 적이 있었다.

    취미는 마술 관람과 음악 감상이다. 평양냉면을 무척 좋아하며 젤리는 가방에 늘 넣어 가지고 다닐 만큼 사족을 못 쓴다고 한다. 다른 군것질은 안 하는데 유독 젤리만큼은 매우 끌린다는 듯.

    좋아하는 계절은 여름, 학창 시절 항상 계주 선수로 뽑힐 정도로 달리기가 빠르다고 한다.

    의외로 집순이라고 한다. 바위, 보라고 불리는 냥이들과 함께 살고 있다. 쉴 때는 거의 대부분 운동을 하거나, 움직이면서 몸을 풀며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 필라테스는 기본이고 웨이트, 권투 등 땀을 흠뻑 흘릴 수 있는 운동에 매력을 느낀다고.

    등산도 좋아해서, 친분 있는 배우들과 같이 등산하는 것도 재밌어하는 듯.

    202341, 드라마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도현과의 열애설이 났다. 이후 호감을 갖고 서로 알아가는 단계라고 인정하며 공개열애를 시작하였다.

     

     

     

     

     

     

     

     
    반응형